교통·역세권·설계 다 갖춘 지식산업센터 '안양 SK V1센터' 눈길 > 최신뉴스

본문 바로가기

최신뉴스

- Service Center - 최신뉴스

교통·역세권·설계 다 갖춘 지식산업센터 '안양 SK V1센터' 눈길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-09-12 10:30 조회814회

본문

지식산업센터인 ‘안양 SK V1센터’가 역세권 입지, 인접 도로와의 접근성 등 잘 갖추어진 교통망과 함께 실입주민을 고려한 편리한 설계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.

수익형 부동산의 틈새상품으로 떠오른 지식산업센터는 정보 기술과 관련된 주요 분야의 기업이나 연구소 등이 입주하는 업무시설로 옛 아파트형 공장을 말한다. 주로 전문 기업들이 입주하고 그와 관련 기업들이 모여있는 경우가 많아 장기 임대율이 높고 공실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.

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100% 업무용으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입지와 설계 여부가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다.

지식산업센터 주변의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으면, 업무에 필요한 물류 이동이 수월하고 비용 절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활동 반경까지 넓힐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크게 선호하고 있다. 또한 입주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을 위해 역세권도 중요하게 고려되는 만큼 입주 시 편리한 교통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.

더욱이 최근에는 입주 기업들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까지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.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드라이빙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면 입주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레 회사 매출이나 투자 수익률로도 이어지기 때문이다.

안양 SK V1 센터는 우수한 입지요건, 특화설계 등을 갖춰 투자자들 사이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.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국내 시공능력평가 10대 건설사 중 하나인 SK건설이 시공을 맡았다.

안양 SK V1센터는 안양 호계지구 지구단위계획 구역 F1-1블록과 4블록에 들어선다. 지하 3층~지상 10층, 총 380여개 호실 규모로 전체 연면적은 6만 3천여㎡규모다.

지하철 1·4호선 금정역 도보 10분 거리의 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(산본IC, 평촌IC), 과천·의왕간고속화도로 등 뛰어난 도로 접근성을 통해 광역도시 어디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.

또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호실 내 차량진입이 가능한 설계는 업무효율성을 높여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.

이 지식산업센터는 북측으로는 서울디지털단지 및 강남이 인접해 있고 남측으로는 군포, 의왕, 안산 등 다양한 업무산업단지 밀집해 있는 지역과 인접해 있다. 또한 동쪽으로는 판교테크노벨리 등이 가까워 동서남북 우수한 지리적 장점을 갖췄다.

이 사업지는 호계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자리하여 쾌적한 업무환경까지 갖췄다. 권역 내 안양시청을 비롯해 검찰청, 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있고 안양IT단지,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업무단지와 인접해 고급인력 확보는 물론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유기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다.

시공사는 SK건설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엘에스로 153-8(산본동 1026-9) 금정하이뷰 2층에 있다.